로그인 | 회원가입 | 기사제보 | 즐겨찾기 추가
정치 사회 경제 지역 스포츠 문화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인물 기고 인사 부고 추천업소 알림 커뮤니티
기고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기고]즐거움 여름휴가의 필수품 '안전'
2014-07-16 오후 10:55:37 경북인터넷신문 mail ksa1710@naver.com

     

       ■ 의성소방서 예방안전과 박재창 지방소방위

     

       평소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요즘 전국 곳곳의 낮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며 정말로 이른 여름 더위를 느끼고 있다.

     

       이미 건물들 내부에서는 선풍기로는 대체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 에어컨이 가동되고 있고 해변가 역시도 사람들이 북적거리고 있다.

     

       그러나 너무 일찍 찾아온 더위 앞에 아직 준비를 하지 못한 이들의 사고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건물 등에서는 점검도 제대로 되지 않은 채로 냉방제품 등을 가동하여 생기는 사고가, 바닷가와 해변에서는 수난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그 외에도 사고의 발생 요인은 다양하다. 이전 사례들을 보면, 물속에서 체온의 급강하로 인한 심장마비, 물가의 뱀에게 물린 사고 또는 계곡 야영지에서 벌에 쏘이는 사고 등 다양한 사고가 여름철에 주로 발생된다.

     

       이와 같은 사고들은 불가항력에 의한 사고들도 있지만, 충분히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안전에 대한 생각을 잠시 미뤄둔 채, 자신의 호기심과 자신의 능력에 대한 오만으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

     

       여름은 녹음방초(綠陰芳草)의 계절이라고 하였다. '나뭇잎이 푸르게 우거진 그늘과 아름답게 우거진 향기로운 풀이 느껴지는 계절'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계절이 아름답다고 하여 사고가 없는 것은 아니다.

     

       사고는 언제나 예고 없이 찾아오며, 그 사고는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큰 슬픔으로 다가오게 된다. 사고는 예방만이 그 완전한 해결책이며, 사후에는 완전한 대비 및 해결책이라는 것이 있을 수 없는 것이다.

     

       올 여름, 당신의 즐거운 휴가를 책임져 줄 필수품은 좋은 펜션도, 멋진 캠핑카도 아닌 바로 안전임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경북인터넷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7-16 22:55 송고
    [기고]즐거움 여름휴가의 필수품 '안전'
    총 0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형광색표시는 선거운동기간중 실명확인 후 게시한 글입니다.
    (왼쪽 그림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최근기사
    안동대학교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경북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북 아 00276
    경북 안동시 중평길 39, 104-105 TEL : 054) 823-8999 FAX : 054) 823-8999 / 발행인 : 김선아
    Copyright©2013 경북인터넷신문. All right reserved. mail to : ksa1710@naver.com